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게시판 2020. 12. 17. 16:14
    반응형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지금 현재 하고 있는 일이 있더라도 자신의 목표와 꿈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것이 자신의 이직 계획이던지 아니면 단순한 자기 개발이던지와는 관계 없이 자신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고자 하는 의욕이 넘치는 사람들을 위해서 정부에서는 여러가지 다양한 정책들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막상 무엇인가를 배우려고 하다보면 교육비가 부담스럽기도 하고 혜택이 있다고는 하는데 도대체 어떻게 신청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궁금증을 표현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이런 궁금증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가장 좋은 제도 중 하나가 바로 배움카드입니다. 오늘은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하게 요약하는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원래는 재직자와 구직자로 구분되어 있던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이 2020년부터 통합되어 국민배움카드라는 이름으로 운영중입니다. 일원화가 된 이후에 달라진 점도 있고 현행 그대로 유지되는 항목들도 존재합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에 대해 살펴보신 후 자격조건이 맞다면 남들보다 한발 빨리 신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및 신청 페이지는 본문 하단에 첨부하였습니다.

    ※ 내용을 천천히 읽어보시고 해당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구직자, 실업자, 직장인 등에 관계 없이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에 해당합니다. 하지만 사립학교 교직원, 공무원, 졸업 예장자가 아닌 재학생, 연매출 1억 5천만원 초과 자영업자, 월 임금이 300만원이 넘는 대기업 근로자 (45세 미만) 등과 같이 소득이 안정화된 일부 대상을 제외하면 누구나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에 포함됩니다.

     

     

    혜택은?

    과거에는 실업자, 재직자 등의 자격 조건에 따라 카드 사용 기간이 1년 ~ 3년으로 다소 짧은 편이었습니다. 하지만 통합 후에는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에 해당하는 대상군이라면 실업이나 재직, 자영업 등의 조건에 관계 없이 1장만으로 5년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자기 개발과 스펙 쌓기 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지원되는 금액은?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에 해당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금을 제공받을 수 있지만 자격 조건에 따라 조금씩 상이한 지원금이 책정됩니다. 기본적으로 300만원의 훈련비가 지원이 되고 있지만 개인의 소득 수준을 고려하여 저소득층, 비정규직과 같이 취약 계층에 대해서는 100만원 ~ 200만원의 지원금이 추가로 지급됩니다.

     

    훈련비 추가 지원 대상

    100만원 기간제 근로자
    파견 및 단기 근로자
    우선지원대상기업 재직자
    고용위기지역 종사자
    특별고용지원업종 종사자
    당해년도 기준 중위소득 50% ~ 60%
    200만원 당해년도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

     

     

     

     

     

     

    훈련비 자부담 비율은?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에 해당되어 훈련비를 지원받는다고 하더라도 자기 스스로 부담해야 하는 자부담 비율이 있다는 것을 반드시 알아야 합니다. 자부담 비율은 직종에 따라 상이합니다. 일반적으로 15% ~ 55% 수준입니다. 특히 훈련의 공급과 수요가 많은 10개 직종의 경우 5% 추가 자부담 비율이 적용됩니다. 자부담 비율은 신청 페이지에서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 방법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에 해당하는 사람은 누구나 제한 없이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을 통하여 신청 접수가 가능합니다. 현장 방문 신청의 경우 가까운 고용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의 경우 직업훈련포털 홈페이지를 통하여 신청접수가 가능합니다. 

     

    • 현장 방문 : 가까운 고용센터
    • 온라인 : 직업훈련포털 홈페이지 (바로가기 본문 하단 첨부)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에 해당하는 사람은 오프라인 보다는 온라인 신청 접수가 권장됩니다. 왜냐하면 요즘처럼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세가 두드러지는 시기에는 감염 차단을 위하여 온라인 신청이 권장되기 때문입니다. 공인인증서 (공동인증서)만 있다면 손쉽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1. 공동인증서를 (공인인증서)를 준비합니다.
    2.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을 확인합니다.
    3. 직업훈련포털에 로그인 하신 후 개인 정보를 입력합니다.
    4. 요구하는 증빙 서류를 제출하고 카드 발급에 필요한 안내 동영상을 시청하여 신청을 마무리 합니다.

     

     

     

     

     

    수강 신청하는 방법

    140시간 미만 수업인 경우 단기 훈련으로 분류가 됩니다. 또 단기 훈련은 HDR-Net에서 편리하게 적합 과목을 찾으신 후 수강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에 해당하는 사람은 직업훈련 포털 (HDR-Net)에서 훈련 시작일, 지역 등을 선택하여 검색할 수 있스니다. 수강이 가능한 과목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훈련 기관, 주소, 담당자, 과목 등을 상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이후 수강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수강 신청이 완료됩니다. 선발 여부는 수강신청 결과보기 내역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수강 신청 화면에서 직종 및 위치, 평균적인 취업률 만족도 등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곳에서 훈련 내역이 모집중인 경우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에 해당하는 사람은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만약 훈련비가 정부전액지원인 경우 자부담 없이 지급된 훈련비를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관련 사이트

    신청 홈페이지 : 바로가기

     


     

     

     

     

    자부담 5%가 추가되는 직종은?

    앞서 설명드린 것 처럼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에 해당되더라도 인기 직종 10가지는 5%의 자부담 비율이 추가됩니다. 10가지 직종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일반사무
    2. 회계
    3. 요양보호사
    4. 음식조리
    5. 공예
    6. 바리스타
    7. 제과제빵
    8. 이ㆍ미용
    9. 문화콘텐츠 제작
    10. 간호조무사

     

     

     

    훈련 시간이 140시간이 넘는 경우 어디에 신청 하나요?

    앞서 말했듯이 훈련시간이 140시간 미만인 경우 온라인 HDR-net을 통해서 온라인 접수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훈련시간이 140시간이 초과되는 경우에는 고용센터 상담을 통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배우고 싶은 내역의 훈련 시간을 정확하게 확인하신 후 올바른 신청 절차를 거치셔야 합니다.

     

     

     

    '두 번째 직업 찾자' 내일배움카드, 신청 자격·방법은? - 머니투데이

    연 최대 200만원의 훈련비가 지급되는 고용노동부의 '내일배움카드'가 화제다.28일 고용노동부에 따르면 내일배움카드는 구직자 및 자영업자 등에게 훈련비를 지원해 직무...

    news.mt.co.kr

    반응형

    '게시판' 카테고리의 다른 글

    1가구1주택 양도세 비과세 요건  (0) 2020.12.19
    현금영수증 의무발행업종  (0) 2020.12.18
    재택근무 관련주  (0) 2020.12.16
    주휴수당 지급기준  (0) 2020.12.14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0) 2020.12.14

    댓글

Designed by Tistory.